또한 화학 전반에 대한 지식을 고르게 갖추고, 전문적인 교수 이론 및 풍부한 상식과 경험을 가진 능력 있는 교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.
우리학과의 학생들은 교사로서의 능력 개발을 목적으로 일반교양과 교직 과목 이수, 교생 참관 및 실습을 통해 예비교사로서의 경험을 쌓고, 특히 새로운 화학교육의 방향을 연구할 수 있도록 과학 교재 및 실험 방법, 화학 교과 과정 설계 등의 화학 지도법을 스스로 개발하는 과정을 이수하여야 한다.
화학교육 과정 외에도 물리화학, 유기화학, 분석화학, 무기화학 등 화학 전 분야에 걸친 심도 있는 수업과 실험을 통해 이론을 재검토하고 체험하며 화학 지식과 올바른 연구 태도를 배우게 된다.
화학교육과 졸업생들의 진로는 중·고등학교 화학교사 및 교육계에서 활동하거나 대학원 진학, 유학 등을 통해 학계 및 연구소에서 활동하는 등 매우 다양하다. 참고로 지금까지의 졸업생 현황을 소개하면 화학 교사 35%, 국가 및 기업 연구소 25%, 대학교수 15%, 화학 관련인 직종 20%, 기타 5%를 나타내고 있다.